티스토리 뷰

murmur

윈도우즈10 벼락치기 업

d u s t y s n o b 2016. 7. 23. 21:43

컴퓨터에 가득한 업무 자료 백업하기가 귀찮아서 1년간 미루고 미뤄왔던 윈도우즈10업그레이드. 종료 일주일 남겨두고서야 드디어 했다. 역시나 벼락치기 인생은 달라지지 않는다.  


결론은 윈도우즈 10 넘나 좋다. 


뭐가 좋냐고 물어보면 일단 UI가 훨씬 깔끔해졌다. 윈도우8의 앱블록들을 시작화면으로 몰아넣은 UI가 획기적인데, 이게 정말정말 편하다. 한눈에 보기도 좋고, 내맘대로 구성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중요도에 따라 아이콘 크기를 마음대로 설정해 넣을 수 있는데... 말로 하면 복잡하고 일단 써봐야 안다. 


시스템 퍼포먼스도 몇 배로 좋아졌다. 똑같은 컴퓨터가 맞나 싶을 정도로. 윈도우8일 때 디스크 사용률이 100%에 달할 때가 꽤 있었는데 윈도우10으로 업하고 나서 그런 증상이 사라졌다. 컴퓨터가 훨씬 가볍고 빨라졌다. 돌이켜보면 윈도우7일 때는 시스템복구를 해야할 때가 종종 있었는데, 윈도우8은 2년 동안 한번도 그런 일이 없었던 걸 보면 안정성 면에서 윈도우8이 7보다 훨씬 좋은 것 같고 윈도우10은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또 맥OS에 있는 가상데스크톱 기능이 생겨서 이것도 편하다. 아직 맥OS보다 불편한 건 가상데스크톱 간 이동이 좀 불편하다는 거. 맥은 단추 하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


어쨌든 윈도우가 이정도로 괜찮아지다니. 외근직들은 모바일도 윈도우 쓰면 좋을 것 같다. 데스크톱에서 작업하던 파워포인트 문서 모바일에서 이어서 작업하면 진짜 좋을 듯. 물론 집에서 일하는 건 싫지만. 


남들 1년전에 다 한거 이제서야 하고는 호롤로로 하고 있다니 부끄럽지만... 혹시라도 아직 업그레이드 안한 분 있다면 꼭 하시길.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